서버리스 Function
서버리스 Function은 특정 이벤트에 응답하여 실행되는 작고 독립적인 코드 조각입니다. 이는 개발자들이 서버, 운영 체제 등의 인프라를 직접 관리하지 않아도 되는 기능 코드에만 집중할 수 있게 해주는 클라우드 컴퓨팅 모델입니다.
서버리스 아키텍처는 구글, 마이크로소프트, 아마존 등 다양한 클라우드 기반의 **Function-as-a-Service (FaaS)**를 포함하며, 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개별적이고 독립적인 함수들로 애플리케이션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. FaaS 제공자는 각 함수를 호스팅하며, 트래픽 요구 사항에 따라 자동으로 스케일링할 수 있습니다.
서버리스 Function은 백엔드 코드를 작성하는 새로 운 접근 방식으로, 백엔드를 작성하지 않고도 비즈니스 코드를 작성할 수 있게 해줍니다.
장점 및 단점
Serverless Functions의 장점과 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
장점
- 스케일링: 서버리스 Function은 애플리케이션의 트래픽에 따라 적은 비용으로 스케일링이 가능합니다. 이는 비즈니스에 따라, 더 많은 함수 인스턴스가 로드를 처리하기 위해 부하를 분산하여 사용 가능해집니다.
- 서버 관리의 간소화: 서버리스 모델의 주요 장점은 서버를 다루지 않아도 된다는 것입니다. 서버를 운영하려면 서버가 안전하고 성능이 좋게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많은 시간과 전문 지식이 필요합니다.
단점
- 디버깅의 어려움: 기본적으로 함수들은 독립적으로 개발되고 운영됩니다. 애플리케이션의 함수 수가 증가하면 관리 및 디버깅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.
- 아키텍처의 복잡성: 서버리스 Function은 비즈니스 로직을 수행하는 작고 독립적인 코드 조각입니다. 이는 애플리케이션의 아키텍처를 복잡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.
이러한 장단점을 고려하여 서버리스 Function가 개발자의 요구 사항과 가장 잘 맞는지 결정해야 합니다. 서버리스 Function은 모든 상황에 적합하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.